2023년 가을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기간 및 방법

대한민국 서울은 현재와 과거가 잘 어우러진다는 점에서 참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특히 광화문 광장에서 바라보는 경복궁은 정말 아름다운데 일 년에 단 두 번, 야간개장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경복궁 야간개장을 기다리셨을텐데 2023년 가을 야간개장 예매가 곧 시작되어 예매 기간 및 예매 방법, 야간개장 기간 등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운영기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 관리소는 2023년 9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경복궁 야간개장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평소에는 낮에만 볼 수 있던 경복궁의 풍경을 광화문, 흥례문, 경회루, 근정전, 사정전, 강녕전, 교태전 등을 별빛 아래 산책하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봄, 가을에만 열리는 야간개장은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아 산책하기 참 좋습니다.

✅ 야간개장 운영기간 : 2023년 9월 1일(금)~10월 29일(일)
✅ 야간개장 운영시간 :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오후 8시 30분 입장 마감)
✅ 휴궁일 : 매주 월요일, 화요일, 10월 4일(수)

예매방법 및 입장권 가격

입장권 예매는 11번가 티켓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메인 페이지에 예약 관련 안내가 떠 있습니다. 판매 수량은 1일 2,900매이고 인터넷 예매로 2,700장을 풀고 현장 예매로 200장을 푸는데 현장 예매는 외국인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매 시 1인 당 4매까지 구매 가능하고 관람 1일 전 오후 5시까지 취소할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1차 예매일 : 8월 25일(금) 오전 10시부터~ (9월 1일부터 9월 30일 사이 관람 가능)
✅ 2차 예매일 : 9월 25일(월) 오전 10시부터~ (10월 1일부터 10월 29일 사이 관람 가능)
✅ 입장권 가격 : 3,000원(만 7세~만 64세 내외국인)

인터넷으로 예매 후 관람 당일 광화문 매표소 무인 발권기에서 예매 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티켓을 수령한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입장권 가격은 굉장히 저렴한 편인데 무료 관람 대상자도 따로 있습니다. 아래 무료 관람 대상자에 해당하신다면 미리 예매하실 필요 없이 당일 관련 등록증을 지참하여 방문 및 관람하시면 됩니다.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국가유족증 본인
  • 중증장애인 본인 및 동반 1일
  • 경증장애인 본인
  • 만 6세 이하 영유아(단, 보호자는 사전 예매 또는 현장발권 필수)
  • 만 65세 이상 어르신
  • 한복 착용자

무료 관람자에 해당하시면 매표소에 들릴 필요 없이 흥례문에서 증빙자료 확인 후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한복 착용자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데 경복궁 근처에는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가게들이 많기 때문에 예쁜 한복을 입고 별빛 아래 경복궁에서 아름다운 한복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은 비가 와도 정상 진행하고 야간에는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가 불가능하니 개인 유모차 또는 휠체어를 지참하시길 바라며 야간 관람 시 조명을 켜긴 하나 주변이 어둡기 때문에 관람 시 넘어지거나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저는 봄, 가을에 모두 경복궁 야간 개장에 다녀온 경험이 있는데 계절마다 궁의 분위기와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둘 다 가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봄엔 예쁜 꽃들과 새로 피어나는 나뭇잎이 생기를 더하고 가을엔 노랗고 빨갛게 변한 단풍들과 바닥에 떨어진 낙엽들이 가을의 정취를 더해 줍니다. 제 기억에 10월에 갔을 때는 밤에 약간 쌀쌀했던 기억이 있는데 예매하는 시점엔 덥다고 해도 실제 관람 가는 날엔 쌀쌀할 예정이니 옷차림을 든든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문서

💡호신용품 종류별 장단점 및 추천
💡청소년증 발급방법 및 할인 혜택 총정리
💡2024년 최저시급 월급 얼마? 최저시급 계산기 사용방법

2023년 가을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기간 및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원천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