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전자책, e북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무료 전자책, e북 무료

요즘 지하철을 타면 종이로 된 책보다 e북 리더기로 책을 보는 사람들이 더 많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종이책은 무겁기도 하고 구매해서 종이책을 집에 쌓아두는 것도 번거롭기 때문에 전자책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전자책도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해서 보아야 하는데 무료로 최신 서적, 베스트셀러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무료 전자책, e북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무료 전자책, e북 무료 교보문고

교보문고 전자 도서관에서는 무료로 전자책을 볼 수 있는데 교보문고의 전자책 뷰어는 글을 읽기에 편리합니다. e북 리더기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도 볼 수 있어서 대중교통에서 이용하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현재 삼성 갤럭시 유저에게는 매달 베스트셀러 1권 씩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된 전자책은 다운로드한 날로부터 180일 간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이폰 쓰는 사람은 무료로 전자책을 못 보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누구든 매달 한 권의 전자책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180일 간 열람이 가능하니 읽을 시간은 넉넉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교보eBook 앱을 설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예스24(yes24) 전자도서관

예스24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생 및 교원,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무료 전자책을 지원합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이며 각 시/도 교육청 독서교육종합시스템에 가입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학교 밖 청소년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 누리집과 꿈이음사업 누리집에서 별도 신청해야 합니다.

일반인도 예스24 전자 도서관에서 무료로 전자책을 볼 수 있습니다. 매월 5권까지 대여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4일이고 1회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여 기간이 14일로 짧긴 하지만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전자도서관

소상공인 전자도서관은 매월 전자책 5권, 오디오북 3권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소상공인 전자도서관으로 들어가 전자도서관을 신청한 후 이용할 수 있는데 최초로 이용할 경우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의 온라인 교육 중 1개 이상 수료를 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은 꽤 금방 이수가 가능하니 한 번의 이수로 전자도서관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은 회원가입 후 실명인증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것인 만큼 일반 전자책 뿐 아니라 어린이 전자책, 영어 전자책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최신 서적들도 많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일반 전자책의 경우 1인 당 10권, 구독형 전자책은 1인 당 월 10권(전자책 5권, 오디오북 5권), 영어 전자책 1인 당 2권, 오디오북은 권수 제한 없이 이용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전자책 종류에 따라 차등을 두어 관리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찾아보면 무료 전자책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꽤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해 보았을 때는 교보문고와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이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각자 이용해보시고 본인에게 이용하기 편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면 되겠죠. 이제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커피 한 잔 하면서 해가 잘 드는 카페에 앉아 독서의 여유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포스트

💡주유소 가격정보 확인방법, 비교 안하면 호갱되기 십상!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대상, 조건, 혜택 비교
💡2024년 최저시급 월급 얼마? 최저시급 계산기 사용방법

무료 전자책, e북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