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가격정보 확인방법, 비교 안하면 호갱되기 십상!

요즘 기름값이 올라도 너무 오릅니다. 주유소 가격정보 확인 없이 주유소에 갔더니 서울은 기본이 리터 당 휘발유 가격이 1,780원인데 네비게이션에 나오는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도 이게 당최 최저가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주유소 가격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가면 호갱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휘발유, 경유, LPG의 리터 당 가격을 미리 확인해 호갱이 되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유가 상승 이유

2023년 7월 마지막 주부터 유가가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7월 1주 차 때의 리터 당 휘발유 가격은 1,569.20원이었으나 지금은 1,700원 대 중후반에서 왔다 갔다 합니다. 이러한 유가 상승은 단연 우리나라에 국한되어 일어나는 현상은 아닙니다. 기름 값이 오르는 가장 큰 원인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감산 연장 때문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원유 가격의 하락을 막기 위해 자발적 감산을 행해왔고 그 이후부터 기름 값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원래 같으면 우리나라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류세 인하 조치가 2023년 8월까지 였으나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개월 연장하여 2023년 10월 말까지 유류세 인하 조치가 연장되었습니다. 유류세 인하를 유지하면 세수 확보가 어려워지고, 그렇다고 유류세 인하를 중단하면 물가가 올라 물가 안정을 기대하기 어려우니 정부에서도 고민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유가가 오르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금리도 함께 오를 수 있다고 하는데 참 모두가 힘든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유소 가격정보 확인 방법

이렇듯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인해 기름 값이 많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생계를 위해 자동차를 몰 수 밖에 없는 운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자차 사용이 잦아 기름 값이 참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값이 싼 주유소를 찾아다니곤 하는데 저렴한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바로 오피넷이라고 하는 사이트인데 주유소 및 충전소의 가격,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내 주변 주유소, 지역 별 주유소, 경로 별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목적지로 향하기 전 주유하기가 수월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가짜 석유를 판매해 불법 행위를 저지른 주유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안심입니다.

저는 보통 기름을 넣으면서 세차 할인권을 받아 자동 세차도 함께 하고 오는 편이라 부대시설 확인이 꼭 필요한데 오피넷 홈페이지에서는 세차장 등의 부대 시설 확인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그 밖에 지역 별 면세유 판매 주유소나 오늘의 유가, 유가 동향, 주유소 별 할인 정보 및 사은 행사가 어떤 것이 있는 지에 대한 내용을 제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오피넷 사용방법

저는 오피넷이 처음에는 웹사이트만 있는지 알았는데 모바일 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운전 중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모바일 앱의 UI가 참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는데 직관적으로 메뉴가 “내 주변 주유소 / 지역 별 주유소 / 관심 주유소 / 오늘의 유가 / 고속도로 주유소 / 경로 별 주유소” 이렇게 딱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도 별 각 구, 군으로 지역을 상세하게 설정한 후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는데 간혹 일부 주유소는 안 나올 경우도 있긴 하지만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유소 가격은 매일 자정에 변동되는데 자정 전후에 오피넷으로 검색하고 주유소에 갈 경우 바로 반영이 되지 않았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감안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소 가격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 만으로도 가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름 값 10원 차이로도 넣는 리터 용량에 따라 큰 차이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하는 것이 귀찮아서 굳이 찾아보고 가야 하나? 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넣은 주유소와 가격을 비교해보면 손품을 파는 것이 왜 돈이 되는지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오피넷 사이트는 유가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해주기 때문에 손품을 파는 것이라고 할 수도 없죠.

높은 물가 상승과 고유가로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는 이 때에 조금이라도 아껴 가계 부담이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국제 정세도 안정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빨리 종전되어 전세계가 다시 평화기에 들어갔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대상, 조건, 혜택 비교
💡2024년 최저시급 월급 얼마? 최저시급 계산기 사용방법
💡술 먹고 약 먹기, 절대 안되는 약물과 안되는 이유

주유소 가격정보 확인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 보수에 원천이 됩니다.

Leave a Comment